본문 바로가기
▶ 자영업

대리석에 눌러붙은 양면테이프, 선팅지 제거하는 방법

by 동탄컴퓨터수리 031-8015-2456 2021. 5. 26.

표면이 비교적 매끄러운 대리석이나 유리 같은 경우양면테이프나 선팅지 제거하기가 수월한 편입니다.

(울퉁불퉁한 표면에는 양면테이프로 고정이 잘 안되기도 하고요. 책상과 같은 나무 같은 재질은 칼날로 벗겨내면 표면도 같이 벗겨져서 칼날 툴을 사용하기는 어렵고 스티커 제거제로 녹여서 닦아내는 방법으로 제거해야 할 거 같습니다.)

 


매장 출입구는 보통 대리석 등의 매끄러운 돌로 인테리어 마감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비오는 날, 눈 오는 날은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인도에 깔린 보도블럭은 어느 정도 마찰계수가 높은 돌을 사용해서 미끄러질 일이 거의 없는데

매장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에 미끄러져서 다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대리석 미끄럼 위험성


 

 

그래서 저는 매장 입구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미끄럼 방지 패드를 붙여놨었는데요. 

https://blog.naver.com/dongtanpc/221714357906

 

대리석 미끄럼 방지 패드?

2013년 ~ 2014년 https://dtcom.tistory.com/47 2017년 재부착 https://blog.naver.com/dongtancom/2210826...

blog.naver.com

 

 

미끄럼 방지 테이프나 미끄럼 방지용 장패드도 오래 사용하다보면,

낡고 떨어지기 마련이라서 1년 한 번 정도는 교체할 시기가 다가 옵니다.

처음에는 미끄럼 방지용 테이프를 붙여서 관리했는데 못 쓰는 키보드 장패드가 있어서 한 번 깔아봤더니

깔끔해서 아래와 같이 장패드에 양면테이프를 뒷면에 붙여 고정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오래 사용하다보면, 끝부분이 발에 걸려서 들쳐지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또, 가운데 천이 헤져서 여러 겹으로 분리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러면 발에 걸리기 때문에 교체할 예정입니다. 

처음에는 손으로 뜯어냈는데 양면테이프의 접착성이 강해서 장 안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예전에 사놓은 도구가 생각나서 도구를 꺼내서 제거를 해봤습니다.

손으로 칼로 제거했으면, 10분 이상은 걸렸을 일인데... 전문 도구를 이용하니깐 1~2분이면 충분하네요.


툴의 명칭은 스크리퍼라고 합니다.


오픈마켓이나 주변 철물점에서 구입하실 수 있을 겁니다.

껌칼이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껌칼은 날이 날카롭지 않아서 제거가 잘 안 됩니다.

스크리퍼는 커터칼(大)을 이용하기 때문에 껌칼보다 훨씬 잘 제거가 됩니다. 

 


간판집 사장님께서 선팅지 제거할 때 사용하던 툴인데... 선팅지 제거도 잘 되더라고요.

한 번 움직일 때마다 쭉쭉 나갑니다. 근데, 칼날이기 때문에 다룰 때 조심해서 다뤄야할 도구입니다.

저는 동영상 찍을 생각에 장갑을 깜빡했는데요.

주의 (1) 미끄러지지 않는 코팅된 장갑을 착용하면 더 안전하게 작업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주의 (2) 칼날의 방향을 당연히 몸을 향하면 안 됩니다. 앞에 사람이 있어도 안되고요.

주의 (3) 둔턱에 걸렸을 때, 세게 밀려고 하지 마시고 반대방향에서 제거해 볼 거 같습니다. 


양면테이프 깔끔하고 빠르게 제거하는 동영상 https://youtu.be/_VLwM32fmG0

 

 

 

마침, 비가와서 장패드 대신 미끄럼방지 테이프를 붙였습니다.

근데 이렇게 노란색 들어간 미끄럼 방지 테이프는 금방 오염돼 지저분해져서 오래 사용하기는 어렵더라고요. 


[ 관련 글 ] 

(1) 컴퓨터 메인보드 철판에 붙은 양면테이프 제거하기 

https://blog.naver.com/dongtanpc/221481123375

 

동탄컴퓨터수리 CPU 쿨러 교체건

[ 2019년 03월 05일 작성 게시글 ] 안녕하세요. 센트럴파크 옆에서 2010년 부터 영업중인 동탄컴퓨터입니다...

blog.naver.com

 

(2) 매장에 미끄럼 방지 방법 글 모음

https://cafe.naver.com/jihosoccer123/402849

 

오늘 같이 비오는 날 미끄럼 방지 테이프 부착

오늘 같이 비가 오는 날이면, 매장 출입구 쪽의 대리석이나, 바닥이 미끄러운 경우가 있습니다.점심 먹으러 식당에 갔었는데 입구에는 종이박스와 수건 등으로 미끄럼 방지를 해놓으...

cafe.naver.com


 

(3) 양면테이프 제거하는 동영상 2

https://cafe.naver.com/jihosoccer123/531796

 

유리창 선팅, 대리석 스티커 제거하는 도구 (껌칼)

왼쪽 1미터, 오른쪽 30Cm 스크래퍼 입니다. 1미터 짜리는 너무 길고 30, 60 Cm 제품이 적당해 보입니다. (쿠폰 할인 받으려고 일부러 긴 제품을 주문했는데 ... ...

cafe.naver.com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102호 도로변상가 동탄컴퓨터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화성동부-021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