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수리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네이버)

by 동탄컴퓨터수리 031-8015-2456 2019. 4. 6.

보안인증서문제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에서 제시한 보안 인증서는 신뢰할 만한 인증 기관에서 발급한 것이 아닙니다.

문제가 있는 인증서를 통해 사용자를 속이거나 사용자가 서버로 보내는 데이터를 가로챌 수도 있습니다.

이 웹 페이지를 다고 이 웹 사이트를 계속 탐색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웹 페이지를 닫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이 웹 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권장하지 않음).

▼ 추가정보

 

 

 

2018년 09월 12일 저녁까지는

 

윈도우7 홈에디션 SP1 시디이미지로 설치 이후에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안 떴었는데 ...

 

2018년 09월 13일 오전부터는

 

윈도우7 홈에디션 서비스팩1 (SP1) 설치, 드라이버 설치 후

플래시 플레이어를 설치하는 도중에 중단되고 진행이 안되서

익스플로러의 버전을 11까지 업데이트한 다음에 네이버에 접속을 해보니

위와 같이 보안 인증서의 문제로 사이트의 접속이 안되네요.

 

=> 이 웹 사이트를 계속 탐색합니다. 을 클릭하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기는 합니다.

 

 

보통, 윈도우 재설치 후에 인터넷 인증서의 문제는 컴퓨터의 시간이 안 맞을 경우가 많은데

위의 경우는 인터넷시계와 시간동기화를 진행해봐도 나아지지 않는 이상한 증상이였습니다.

 

 

다만, 윈도우7 업데이트를 통해서 업데이트를 받으면, 해당 증상은 없어지기는 했습니다. 

 

아직 이런 문제가 나타난지 하루 정도라서 문제의 원인은 찾지못했네요.

 

 

윈도우7 버전별 이미지 변경, 보드 칩셋별 동일문제 확인 
그리고 랜카드 등의 드라이버 변화를 주면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공유기나 허브, 인터넷 회선 등의 네트워크 장치도 한 번 확인을 해볼 예정입니다.

 

 

제 경우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했을 때, 증상이 호전이되는 듯 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변수가 많기 때문에, 

업데이트 과정에서 더 심각한 오류(블루스크린 또는 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이고 모두에게 해당되는 사항은 아닐 겁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중요한 파일은 외장하드로 백업(복사)한 다음에 진행을 해야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한 문제라서 아무일 없이 내일은 잘 됐으면 좋겠네요.

 

 

 

 

 

 

 

 

 

 

 

 

 

 

 

 

 

 

 

 

[ 2019년 04월 06일 내용 추가 ] 네이버 인증서 오류 - 유사 오류 증상 발생

 

티스트로 통계
급증, 급감한 포인트

 

2018년 9월 중순경에 올려놓은 게시글이 2019년 3월 말일부터 검색 유입이 되면서

며칠사이 블로그의 방문자 수에 영향을 미칠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셨는데요.

 

[ 2019년 4월 6일 (토) ] 토요일이기는 하지만, 방문자가 급감한 것을 봐서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아니면, 제 글의 품질이 떨어져서 검색이 안되는 중일 수도 있고요. 봄나들이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을 수도...)

 

 

 

 

아무튼, 최근(2019년 03월 27일 (수))에 네이버(메일)에서

익스플러로8 버전 사용자는 더 이상 지원하지 않겠다는 공지를 띄웠었는데요. 

우연찮게, 비슷한 시기에 "네이버 인증서 오류" 문제가 다시 나왔네요. 

[관련글 참고] https://blog.naver.com/dongtanpc/221507009299

 

 

2019년 3~4월 네이버 인증서 오류는 이전처럼 윈도우 업데이트로(통합 또는 개별 패치)는 해결이 안됐습니다.

시간을 아주 예전(저는 10년전)으로 돌렸다가 다시 인터넷 서버 시간이랑 맞췄을 때, 유효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여러가지 옵션등을 만지는 과정에서 갑자기 해결되서 정확하게는 맞다 아니다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이번에는 일괄적이지 않고 증상이 나오는 컴퓨터가 있었고 안나오는 컴퓨터도 있었습니다.

(예전보다 윈도우 재설치건수가 줄어든 것, 특히나 윈도우7 재설치 건수는 많이 없었기도 했고요. 대부분 윈도우10 설치건)

 

0. 최신, 윈도우 업데이트까지 진행했음에도 인증서 문제는 해결이 안됐습니다.

1. "네이버 인증서 설치"해서 인증서 문제가 해결된 케이스가 1건 있었고요. (근데, 다른 컴퓨터에서 똑 같이 했는데 안됨.)

2. 시간을 옛날로 돌렸다가 인터넷 서버 시간과 동기화하면서 해결된 케이스가 1건 있었습니다.

3. 이번 네이버 인증서 오류에 해당되는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는 못 찾았습니다. 

 

 

번외, 익스플로러11버전 외 크롬 등에서도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네이버 첫페이지 연결이 안됐습니다.

=>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경고 메세지가 떴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 오류 메세지 NET::ERR_CERT_AUTHORITY_INVALID 인증서 관련 오류 메세지

 

네이버 인증서 문제
익스플로러11과 크롬에서도 동일한 인증서 관련 문제가 있음

 

PC에 저장된 인증정보(예전 정보)와 네이버에서 발행한 인증서 정보가 서로 맞지 않았던 거 같습니다.

 

 

발급대상 : *www.naver.com

발급자 : comodo rsa organization validation secure server ca

유효기간 : 2017년 04월 12일 ~ 2019년 05월 02일 까지

 

 

 

[ 2021년 09월 02일 내용 추가 ] 다음, 카카오맵 등 인증서 문제

https://blog.naver.com/dongtanpc/222494995968

 

다음, 카카오맵)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

아래의 방법대로 따라 하시는 건 개인적인 선택(자유)입니다. 예기치 않은 어떤 오류가 생기더라고 각자가 ...

blog.naver.com

오늘, 윈도우7(32비트) 설치후에 다음 사이트(카카오맵 등)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증상으로 방문해주신 손님이 계셨는데요. 컴퓨터가 10년이 훌쩍 넘고 컴퓨터 사양이 너무 낮아서 윈도우10 설치를 권해드리진 못했는데요. 브라우저를 크롬이나 웨일을 설치해도 다음(daum) 관련 웹사이트가 계속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던데요. 윈도우7을 계속 사용하셔야한다면, 윈도우7 마지막 최종 업데이트까지 받아보실 거 같습니다. 아니면, 다음, 카카오지도 등의 고객센터의 공지사항 등을 찾아보실 거 같고요. 그 외 인터넷에 관련 증상 검색을 통해서 해결 방안을 찾아보고 적용해볼 거 같습니다. (증상은 동일해도 이전 해결 방법이 안 통할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를 최신에 적성된 결과로 나열해서 찾아보시면 도움되지 않을까 싶네요. 

윈도우 업데이트는 항상 성공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외장하드, USB메모리로 데이터를 백업 받아놓은 상태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진행해볼 거 같습니다. 특히, 오래된 컴퓨터는 윈도우 업데이트하다가 뻑나는 경우=부팅 안되는 경우도 생깁니다. 부품이 문제가 있거나 노후됐을 때, 윈도우 업데이트 도중에 프로그램 오류가 생길 수 있으니, 꼭, 중요한 자료를 백업후에 시스템을 변경해볼 거 같습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102호 도로변상가 동탄컴퓨터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화성동부-021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