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블라인드 커튼 버리는 방법

by 동탄컴퓨터수리 031-8015-2456 2018. 7. 18.
얼마전에 매장의 블라인드를 교체했습니다.

[ 이전글 ] 매장 블라인드 직접 달아보기 https://blog.naver.com/dongtancom/221251520431


브라인드를 한 몇년 사용했더니 헐거워져서
고정도 잘 안되고
너비가 조금 짧아서 틈이 생겼는데 그 틈 사이로 보시고 문을 두드리시는 경우가 있어서 무엇보다 블라인드의 역할을 못해서 교체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블라인드를 버려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버려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요. 지자체의 홈페이지에서 찾아봤습니다. (자치구마다 분리 배출 방법이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화성시 대형폐기물 사이트에서 찾아봤습니다.  http://waste.hscity.go.kr/User/us3.jsp?item_code=etc (나중에  링크가 깨질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는 2천원의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한다고 나와있기는 한데요. 

 얼마전에 고장난 우산도 분리해서 버렸었는데 ...        (고장난 우산 버리는 방법 클릭) 블라인드는 더 쉽게 분리가 가능할 거 같아서 직접 한 번 분해해서 폐기를 해봤습니다.  

[ 필요한 도구 ] 일자 드라이버

 

 

 

 

 

 

 

이런 형태로 LED바를 둘러서 마치 컴퓨터 전원버튼처럼 보일도록 블라인드로 활용했었습니다. 벌써 5년은 지난 거 같네요. 오랜 기간 사용하다보니 LED바 때문에 벌레도 많이 죽어있고 블라인드가 자기 무게를 못 견뎌서 흘러내리는 경우도 있었는데 그냥저냥 그럭저럭 쓰다가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유리너비에 맞춰서 아래와 같이 새로 제작 주문을 했습니다.

 

아무 문양도 없는 민무늬 커튼으로 달았습니다. 블라인드 설치 후기글은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https://blog.naver.com/dongtancom/221251520431

 위의 링크에 OPEN LED, 어닝, 차양막 관련 글도 있습니다. 이 글을 쓰다보니 OPEN LED는 밝기가 마음에 안들어서 새로 구입해야할 거 같습니다.

 

 

위와 같이 블라인드를 교체한 다음에 매장 한 구석을 차지하고 있는 예전 블라인드 입니다. 화성시 폐기물 홈페이지에서는2천원 스티커를 발부해서 붙이라고 나와있는데요. 블라인드가 철(뼈대)으로 이뤄진 것이라서 분해해서 각각 버려도 무관할 거 같아서 분해해서 버렸습니다. 글자는 읽어보기 답답하니깐 사진만 보셔도 무방할 거 같습니다.

 

 

준비물은 일자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일자드라이버가 없으시면, 문구용 커터칼도 괜찮습니다.

 

 

 

 

 

블라인드 천이 고정된 쇠붙이 끝에 마개를 따주면 됩니다.

 

 

 

이 마개만 제거하면, 천이랑 철이랑 쉽게 분리가 됩니다.

 

 

 

천은 재활용이 안되니깐 -> 일반쓰레기 -> 종량제 봉투

쇠붙이(철재)는 재활용이 가능하니깐 -> 고철류 분리 배출

플라스틱 줄이랑 마개는 -> 플라스틱류로 분리 배출

 

천은 부피가 있으니깐 꾸깃꾸깃 접으면 부피가 커지고 수건 접듯이 차곡차곡 접어서 풀리지말라고 스카치테이프로 감아줬습니다.

 

 

 

남은 쇠붙이는 한 몫에 가져가기 쉽도록 스카치 테이프로 고정해서 배출했습니다.

플라스틱은 플라스틱류로 배출하면 되겠습니다.

 

 

[ 폐가전 제품은 폐가전 수건 센터를 이용해보세요. ]

 고장난 가전제품은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서 버리는 것보다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를 이용해서 폐기하시는 것도 알아보세요. 대기업 삼성, LG 등에서도 폐가전 수거하는지 확인해보시면 좋고요.  

삼성 - 2017년에는 삼성전자 스마트 체인지 캠페인 같은 행사도 있었습니다. 클릭

LG - 폐제품 회수 / 재활용 - 상시 운용 중 관련내용 클릭

 얼마전에 전자레인지가 됐다 안됐다하길래 밖에다 내놨더니 반나절도 안되서 누가 가져가시기는 했었는데 ... 다음에 기회가 되면, 폐가전제품 버리는 후기도 작성해 보겠습니다.


[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 홈페이지 ]

http://www.edtd.co.kr/user/useGuide/useguide.do?page=useguide3

폐가전수거센터 연락처 및 수거하는 품목과 수거불가품목을 확인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하트(좋아요)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a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컴퓨터수리 | 김종복 |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102호 도로변상가 동탄컴퓨터 | 사업자 등록번호 : 135-26-61400 | TEL : 031-8015-2456 | Mail : dongtancom@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화성동부-021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